광명시는 광명상공회의소와 함께 16일 메종 드 블랑(2001아웃렛 7층)에서 시 개청 이래 처음으로 ‘상공인 경영포럼’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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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포럼은 관내 상공인들에게 기업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시장 변화 흐름 파악과 안목을 넓히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국내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제조업 종사자들과 소상공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조세현 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이 ‘광명상공인 성공 브랜드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조 이사장은 "물건 하나를 판매하더라도 하나의 철학을 갖고 일관된 콘셉트로 고객의 가치를 반영할 때 호응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광명전통시장과 거리의 예를 들며 브랜드 이미지 개선의 필요성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KTX역세권지구와 광명시흥테크노밸리에 강소기업을 유치하고 육성하는 데 주력하겠다"며 "상공인과 소통하고 협의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 하반기에도 경영포럼을 개최해 상공인들에게 변화의 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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