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16일 광주평생교육진흥원 및 전라남도평생교육진흥원과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 개최된 전국 시도평생교육진흥원 협의회에서 진흥원의 ‘경기도 지식(GSEEK) 오픈 API 서비스’에 대한 각 지역 평생교육진흥원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성사됐다.

진흥원은 경기도 지식(GSEEK)의 인프라 공유를 통해 전국 시도에 온라인 교육 서비스 구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했고, 다수의 시도에서 관심을 표명, 업무협약으로 이어지게 됐다.

진흥원은 이번 MOU를 통해 광주와 전라남도평생교육진흥원 내 자체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구축을 지원하게 되며, 광주·전라남도의 340만 시도민들은 경기도 지식(GSEEK)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됐다.

한선재 진흥원장은 "경기도는 지식(GSEEK)이라고 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전국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간 온라인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해 보다 많은 국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지식(GSEEK)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생활정보,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천200여 개 강좌가 운영되고 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