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숭실대학교(이하 숭실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이하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경영학전공이 6월 3일 교내 루체비스타홀에서 2019 제4회 투어오퍼레이터 콘테스트 예선전을 진행한다.

호텔관광.png
관광경영학전공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투어오퍼레이터 콘테스트는 재학생들이 직접 여행상품을 기획, 판매,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시행하여 평가를 받는 행사이다.

이 학교 관광경영학전공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투어오퍼레이터 콘테스트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직접 실행해 봄으로써 재학생들의 자신감을 키워주고 있다. 이러한 실제적인 경험은 졸업 후 여행 관련 기업 취업 시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관광산업 분야의 취업에 맞춤형 교육을 위해 방학 중 외국어 특강과 국내 및 해외 인턴십, 자격증 교육 및 시험을 진행하는 등 취업연계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전공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 연계도 가능하다.

한편 숭실호스피탈리티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학교법인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2년 6개월안에 국내외 공인자격증 취득으로 4년제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사 학위를 수여하고 있으며 졸업인증제를 기반으로 졸업과 동시에 특급호텔로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현재 숭실호스피탈리티는 100% 면접전형으로 호텔경영학전공을 비롯해 관광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관광경영학전공(직장인 주1일 과정)에서 신입생을 우선선발을 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