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탄탄 화성동탄2·성남고등 LH, 공공분양주택 1297가구 공급
상태바
인프라 탄탄 화성동탄2·성남고등 LH, 공공분양주택 1297가구 공급
  • 김재학 기자
  • 승인 2019.05.28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지역본부는 오는 6월 화성동탄2 A85블록을 시작으로 하반기 동탄2 A104블록, 성남고등 S-3블록에서 잇따라 공공분양주택을 신규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6월 공급 예정인 동탄2 A85블록(공공분양 516가구)은 워터프런트 콤플렉스와 동탄호수 테마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콘서트홀과 전시장, 상업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하반기 공급 예정인 A104블록(공공분양 781가구)은 신리나들목과 인접해 서울과 주요 도시 접근성이 뛰어나다. 남북으로는 오산천, 동서로는 신리천·터골천·송리천 등 다양한 하천이 가로지르는 환경이며, 초·중학교가 가까워 교육 여건 또한 양호하다.

특히 동탄2지구는 7개의 특별계획구역으로 나뉘어 첨단산업과 주거, 교육, 문화, 의료, 비즈니스 기능에 특화된 자족적 거점도시로 조성된다. 지구와 연접한 경부고속도로, 지구를 관통하는 국지도 23호선·82호선·84호선 등 다양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동탄분기점을 통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접근도 수월하다.

꼬마 판교로 불리는 성남고등지구의 S-3블록에는 60㎡ 이하 공공분양주택과 임대주택을 하반기께 공급할 예정이다.

S-3블록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공간 구성의 선택권을 제공하는 소비자 선택 강화형 시범주택으로 건립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 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위치해 교육 여건 또한 우수하다.

지구 내 유일한 공공분양주택으로 판교테크노밸리 및 판교제2테크노밸리(개발 중) 직주 근접 수요가 풍부하고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므로 높은 청약 경쟁이 예상된다.

성남고등지구는 서울시청에서 남동측으로 약 18㎞, 성남시청에서 서쪽으로 약 3㎞ 지점에 위치한다. 경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수서∼분당 고속화도로, 대왕판교로 등 다양한 교통망이 주변에 잘 갖춰져 있다.

자세한 내용은 LH 청약센터(https://apply.lh.or.kr)와 LH 콜센터(☎1600-100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학 기자 kj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