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가입자 오는 12일부터 모집
상태바
안성시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가입자 오는 12일부터 모집
  • 김진태 기자
  • 승인 2019.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가입자를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은 도내 거주 저소득 일하는 청년이 3년 동안 근로활동을 유지하면서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경기도 예산과 민간기부금지원으로 약 1천 만원을 지원해 주는 정책이다.

시는 경기도 모집인원 2천명 중 23명을 배분받아 모집하며,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 유관 기관 전문가로 이루어진 최종 선정위원회는 선정과정 및 최종선정자를 확인해 오는 8월 5일 경기도청,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가입대상은 공고일(2019년 5월 29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 만 34세 이하 근로하는 청년으로, 신청 당시 본인 또는 가구 전체의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인 자로, 중위소득은 가구원의 국민건강보험료 부과액을 기준으로 확인한다.

신청방법은 경기일자리재단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가 원칙이며,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는 불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시 사회복지과(☎031-678-2255)로 하면 된다.

안성=김진태 기자 kjt@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