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이 오는 22일 개관 10주년을 맞아 풍성한 기념행사를 준비했다.

‘10년, 즐기고 자라다’를 주제로 공연과 함께 다문화 체험 및 영어놀이 체험행사,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 원화 전시 등을 진행한다.

이달 말일까지 이어지는 기념행사는 지난 10년간 어린이도서관과 함께 성장한 어린이들과 참여해 준 시민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가 담겨 있다.

15일 오후 1∼4시 원어민 교사와 함께 재미있는 영어 놀이를 할 수 있는 ‘영어랑 놀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기록을 만드는 GPV 기네스, 여러 가지 동물 퀴즈를 주제로 한 빙고게임 등으로 구성됐다.

16일에는 아나운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책과 함께 하는 어린이 아나운서 교실’(초등 1~3년)과 리더들의 말하기 법칙을 배워 스피치해 보는 ‘리더의 말에는 특별함이 있다’(초등 4~6년)가 오전·오후로 나뉘어 운영된다.

30일까지 과거와 현재, 미래가 담긴 책 속을 여행하는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음악극 ‘북(book)극곰 예술여행’과 다른 나라의 전통놀이와 의상을 입어 보는 문화 체험 등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0주년 기념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예쁜 돼지저금통이 선착순 증정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 등은 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와 네이버 밴드(이천시립공공도서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