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졸자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현장형 인재를 양성해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는 전문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드론전문가를 양성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의 드론학과 과정(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주목을 받고 있다.

드론학과.jpg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전문학교로, 드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학교는 타 드론 대학과 달리 실습 중심의 수업으로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 학교의 학생들은 교내에서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학교와 MOU를 체결한 드론IT기업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헬셀, 바이로봇, 넥슨과 같은 드론IT 관련 기업 및 단체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현장실습 등을 하며 실무역량과 함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 드론전공은 교내 수업 및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드론 관련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이를 통해 이 학교의 학생들은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와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최근 드론 관련 직무가 많은 인기를 끌면서 전문적으로 드론 교육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서현전은 타 드론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전문 커리큘럼으로 드론전문가를 양성해 유명한 국내 드론IT기업으로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 앞으로도 본교는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드론 인재양성을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취업률 100%를 기록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