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13일 가수 윤태규, 방송인 에바 포피엘, 전 축구 국가대표 조재진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2019061301010005172.jpg
윤태규 씨는 2002년 ‘My Way’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에바 포피엘 씨는 TV 프로그램 ‘미녀들의 수다’에서 즐거운 수다로 큰 인기를 누린 유명 방송인이다. 조재진 씨는 2004 아테네 올림픽과 2006 독일 월드컵 등에서 ‘작은 황새’로 불리며 큰 활약을 보여 준 바 있다.

이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 참여로 첫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발행액 35억 원을 돌파한 남양주시 지역화폐 ‘Thank You Pay-N’ 홍보를 위해 호평동 콩나물국밥집에서 조광한 시장과 식사 후 지역화폐로 결제했다.

윤 씨는 정약용문화제 등 대표 축제 시 공연을 통해 홍보하고, 조재진 씨는 생활체육 참여로 건강한 남양주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육행사에서 알릴 계획이다. 에바 포피엘 씨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행사에 참여해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에 통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포부다.

조광한 시장은 "남양주를 홍보하려면 남양주를 잘 알아야 하고, 남양주를 잘 알려면 남양주에 살아야 한다"며 "제안할 점은 제안하고 좋은 점은 널리 알려 대한민국 대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홍보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