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는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공기업 고객서비스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19개 상수도 지방공기업 중 2위, 하수도 99개 공기업 중 27위를 차지해 고객만족서비스 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고객서비스만족도 조사는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의 일환으로,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전국의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전문 여론조사기관에서 설문지에 의한 전화 및 면접조사를 벌여 시설의 서비스환경, 과정, 결과, 사회적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등 5개 평가항목 점수를 평균해 종합만족도를 평가했다.

박광근 맑은물관리사업소장은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HI♡연천’이란 군정목표와 맑은물관리사업소의 비전인 ‘물은 생명입니다’라는 구호 아래 전 직원이 합심해 고객만족경영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며 "수돗물 이용 주민들을 위해 전 직원의 친절도 향상 교육은 물론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및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송하고, 상수도 누수사고 시 긴급 복구를 시행하고 급수민원 접수 시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적극행정서비스를 해 온 것이 이 같은 성과를 가져왔다"고 했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