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운암뜰 연합상인번영회,버드파크 조성사업 지지 기자회견
상태바
오산시 운암뜰 연합상인번영회,버드파크 조성사업 지지 기자회견
  • 최승세 기자
  • 승인 2019.06.19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운암뜰 연합상인번영회가 18일 시청 후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산시가 추진하는 ‘오산 버드파크’ 조성사업을 지지하고 나섰다.

2019061901010006884.jpg
 정치권과 인근 아파트 주민들이 결사반대<본보 6월 14일자 8면 보도>하는 것과는 다른 행보다.

 이들은 "오산 버드파크 조성사업은 오산시의회에서도 승인을 받아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합리적인 사업으로 개인 또는 단체로서도 반대할 이유가 없다"며 "근래 몇 년간 국내 경기가 급격히 하락하고 있고, 오산시 또한 예외가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또 "운암뜰 연합상인번영회는 오산시 및 관련 업계에 청사 주차장 증축 시 인근 주민의 불편함과 재산상 손해를 주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과 ‘교육도시 오산, 아이들이 행복한 오산’이라는 명분을 살리고 조류독감, 냄새, 공해 등의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 첨단 방역 및 공조시설을 설치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어 "주말·공휴일 연휴만 되면 오산시민 상당수가 외부로 나가서 소비활동을 하는데, 이는 시에 소위 ‘랜드마크’라 할 만한 어떠한 시설도 없다는 것"이라며 "테마형 생태공원 버드파크는 외부로부터 인구를 유입해 소비를 권장할 대표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산시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버드파크 유치는 시의 경제 및 재정수입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판단된다"며 "이에 운암뜰 연합상가번영회는 오산 버드파크 조성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