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은 오는 28일과 29일 오후 6시부터 밤 11시까지 강화읍 용흥궁공원에서 ‘2019 강화문화재 야행(夜行)’을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강화문화재 야행은 강화읍 원도심 문화재의 소중한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야간 문화축제로 강화읍 대표 문화재를 다양한 공연, 퍼포먼스,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등과 함께 늦은 밤까지 즐길 수 있다.

첫 날인 28일에는 지역 주민과 강화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고려검무공연, 이짜나언짜나, 김연자 초청 공연, LED 트론댄스로 꾸며지는 한국무용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또 29일은 초청가수 안예은과 이혁밴드의 공연과 함께 거리의 마술공연, 마임공연, 고려궁지 별빛음악회 공연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강화고려학당과 스토리텔러와 함께하는 강화마실, LED자전거투어, 고려궁지 별자리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난해보다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행사장 내에는 강화군의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파랑이와 인천관광공사의 관광 안내부스가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관광 정보를 제공한다. 행사장 내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스탬프를 모으면 소정의 기념품도 함께 증정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강화문화재 야행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고,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이번 강화문화재 야행은 검암역에서 출발하는 강화 스토리워크 버스투어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오후 4시에 검암역에서 출발하고 오후 10시에 검암역에 돌아올 수 있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