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화폐 시루가 총 판매액 150억 원 소진 시까지 10% 특별 할인 판매에 들어간다.

 24일 시에 따르면 모바일 시루는 7월 1일부터 100억 시루 소진 시까지, 종이형 시루는 9월 2일부터 40억 시루 소진 시까지 1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특히 9월 20일부터 시작되는 제14회 시흥갯골축제에서는 모바일과 종이형 시루 모두 10억 소진 시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시는 특별 할인 판매와 함께 시루 활성화를 위해 각종 단체 모임, 동아리 교육, 유관단체 회의 등 시민이 모이는 자리에 모바일 시루 사용 방법 등을 홍보하는 찾아가는 시흥화폐 설명회를 확대하고, 모든 부서가 시루 활성화 시책을 추진해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달 중 모든 시루 가맹점에 모바일 시루 결제가 가능하도록 QR키트 설치를 완료하고, 시흥화폐 시루 홈페이지(www.si-ru.kr) 또는 모바일 시루 앱(지역상품권 Chak)에서 손쉽게 가맹점 찾기가 가능하도록 정보 입력을 완료해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임병택 시장은 "그동안 모바일 시루 가맹점 확보에 주력해 소비자가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토대를 완비했고, 이제 유통량을 늘려 시루를 통한 매출이 늘어나게 하는 것이 이번 특별 할인 판매의 목표"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 여러분도 시루 사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