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남부권의 교통편의를 크게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안산선 복선전철 사업의 조기 추진과 8월 착공을 위해 지난 28일 더불어민주당과 국토교통부가 당정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당정간담회는의원모임의 조정식(대표의원·시흥을), 백재현(광명 갑), 김영주(서울 영등포갑), 신경민(서울 영등포을), 전해철(안산 상록갑), 김철민 (안산 상록을), 이훈(서울 금천)의원이, 정부 측은 국토부 김경욱 2차관이 참석했다.

조정식 의원은 "신안산선 복선전철 조기 추진 의원 모임은 지난달 20일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사업자(넥스트트레인)가 신안산선 복선전철사업 실시계획 승인 신청서를 국토부에 제출했고 국토부가 실시계획을 승인하게 되면 본격적으로 착공에 들어가게 된다"고 말했다.

또 "8월 착공을 위해 7월 말까지 실시설계 승인을 마무리지을 것"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이에 대해 국토부 김경욱 2차관은 현재까지 경과보고를 통해 "향후 실시계획 승인 및 착공 등 행정절차를 차질없이 추진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안산선 복선전철 사업은 시흥·안산과 여의도 44.6㎞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철도 교통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노선으로 총사업비 3조3천465억 원에 달하며 8월 착공해 2024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시흥·안산에서 여의도까지 40분대 진입이 가능해져 시흥, 안산, 광명 등을 비롯한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서울 출퇴근길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