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1일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2019070101010000748.jpg
평생학습원 출범은 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주민 복리증진과 세계적인 유네스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것이다.

평생학습원은 시 평생교육사업을 총괄하는 전담기구다. 평생교육 전문가인 평생교육사들을 배치해 평생교육 정책연구 및 통계 분석, 통합적인 관리체계 구축 및 네트워크 활성화에 힘 쓴다.

또 미래사회를 대비한 직업능력개발 교육 등의 전문적이고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보편적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송원찬 초대 원장은 "시민과 함께 하는 공감경영, 지역과 함께 하는 협치경영, 미래와 함께 하는 융합경영, 세계와 함께 하는 선진경영을 해 나갈 것"이라며 "100년의 학습관문 의정부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돼 소임을 다 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안병용 시장은 "지난 10년 간 의정부시가 다져놓은 평생학습도시의 초석 위에 재단법인 평생학습원이 출범하게 됐다"며 "의정부시의 경제·사회·문화 전반에 걸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의 행복과 희망을 약속할 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