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경기지청(이하 경기고용노동지청)은 2일 수원역 CGV에서 ‘영화관 연계 찾아가는 일·생활 균형(Work & Life Balance, 워라밸)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근로자가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가는 ‘워라밸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과 일·생활 균형 경기지역추진단(경기경영자총협회)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행사는 근무혁신 실천 서약 이벤트 안내와 일·생활 균형 및 근무혁신 홍보 동영상 시청 등에 이어 무료로 영화를 관람하면서 워라밸로 달라진 소확행(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한편, 워라밸 캠페인의 핵심 3분야(오래 일하지 않기, 똑똑하게 일하기, 제대로 쉬기) 및 기본과제(관리자부터 실천하기)를 실천하는 참여 기업에는 ▶조달청 적격심사 가산점 부여 ▶일·생활 균형 홈페이지(www.worklife.kr) 게재 ▶제휴할인 제공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일·생활 균형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도입 중이거나 예정인 핵심 3분야의 내용을 기재한 뒤 경기고용노동지청 지역협력과에 제출하면 된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