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가 전국 최초 로컬푸드 온라인 쇼핑몰 ‘프라이박스(www.fribox.co.kr)’를 정식 오픈했다.

 화성시 관내 총 7개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센터는 로컬푸드 판매 활성화는 물론 소비자의 구입 편의성 제고를 위해 로컬푸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한다.

 프라이박스는 금요일과 로컬푸드 꾸러미(Lacal Food Box)의 합성어로 매주 금요일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식탁의 기본 먹거리인 달걀프라이 모양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착안한 것이다. 주간단위로 소비자 주문을 취합해 금요일 아침에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받아 당일 포장-당일 배송으로 화성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센터는 매달 독특한 주제에 따라 식재료와 레시피를 구성하고 다양한 시기별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6월부터 화요일의 특별한 요리 체험인 ‘화요미식회’와 ‘프라이박스 체험단’ 운영을 통해 최종 점검을 마무리했다. 우선 동탄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단계적으로 시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원철 센터 이사장은 "로컬푸드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화성 먹거리의 신뢰를 높이게 되는 ‘지역 먹거리 순환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재단의 끊임없는 노력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며 "재단이 1년여 준비해 온 전국 최초의 사업인 만큼 화성의 모델이 안착되고 전국으로 확장될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프라이박스는 쇼핑몰 오픈 기념으로 7월 한 달 동안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시 마일리지 2천 점을 지급하고 떡 기프티콘을 발송한다.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화성시 햇감자 3㎏도 추가 증정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받고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