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동남아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세일즈 행사 참여 기회 제공 등 중소협력사의 동남아 시장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섰다.

2019070701010002877.jpg
현대홈쇼핑은 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19 방콕 한류박람회’에 중소협력사 13곳이 참가해 총 605만달러(약 71억원)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산업통산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최하는 산업과 문화의 융합행사로, 국내 홈쇼핑 업체 중에선 현대홈쇼핑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태국·인도네시아·싱가포르·필리핀·미얀마·라오스 등 총 10개국의 유통업체 바이어 300여명이 참여하고, 현지 소비자 2망여명이 참여한 대규모 행사다.

현대홈쇼핑은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박람회 참가 부대비용 일체를 지원했다.

또 행사장 내에 100㎡ 규모의 ‘현대홈쇼핑X하이쇼핑’ 체험관을 운영하고, 하이쇼핑 소속 쇼호스트들이 현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라이브쇼도 진행했다.

현대홈쇼핑은 13개 협력사의 30여개 제품을 태국 현지법인 ‘하이쇼핑’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소개 할 계획이다.

이경렬 대외협력담당(상무)은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발 맞추고, 중소협력사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현대홈쇼핑의 국내외 판매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