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열린 의회교실’프로그램 시곡중학교 학생들 참여
상태바
안산시의회 ‘열린 의회교실’프로그램 시곡중학교 학생들 참여
  • 박성철 기자
  • 승인 2019.07.10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오후 안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는 청소년들의 낭랑한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졌다. 목소리의 주인공은 안산시의회가 운영하고 있는 ‘열린 의회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곡중학교 1학년생들.

2019071001010004164.jpg
이번 방문에는 학생 21명과 인솔교사, 학부모 등 총 26명이 함께 했다. 특히 이들은 시의회가 비회기 중 의회 견학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행 중인 차량 지원 서비스를 이용해 의회를 방문하면서 의미를 더했다.

시곡중 학생들은 ‘의원과 만남의 시간’과 ‘알기 쉬운 지방의회 교육’, 퀴즈로 알아보는 ‘도전 의회 골든벨’ 등으로 꾸려진 2시간가량의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김동규 의장을 비롯해 한명훈·김진숙 의원이 학생들을 맞아 환영의 말을 전하고, 학생들이 준비한 질문에도 성실히 답변했다. 의원들은 자라나는 미래 세대가 의회에 관심을 가져준 것에 감사의 뜻을 표하면서 자신의 목표를 실천해 가는 노력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는 등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의장단 선출 방식과 청소년 정책 예산, 무상급식과 관련해 학생들의 눈높이로 설명을 이어갔다. 학생들도 처음 찾은 시의회에 궁금한 점이 많았던 듯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내내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 학생은 "안산시의회를 견학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번 방문으로 지방의회를 알게 돼 기쁘고, 정치인에 대한 꿈을 키우게 될 것 같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동규 의장은 "학생들이 의회교실에 참여하며 의회와 지방자치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이상을 키우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과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