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약대초등학교는 선거를 통한 민주적 가치를 배우는 전교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2019071001010004831.jpg
‘선거를 통해 민주적인 학교를 만들어요!’ 라는 슬로건으로 내걸고 실시한 이번 선거는 4~6학년을 대상으로 선거 전 각 후보자의 공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질의응답을 하는 토론회 시간을 마련하는 등 어른들 못지않은 선거를 치렀다.

지도 교사는 이에대해 "선거 운동 기간 동안 전교 임원에 출마한 후보 5명은 열띤 선거운동을 펼쳤다. 5, 6학년 전교 임원 후보들은 주어진 재료로 직접 자신의 홍보 포스터를 만들어서 학교 복도에 게시하기도 했다. 또한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마다 선거 운동 도우미들과 함께 구호를 외치며 등 열정적인 선거운동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또 "이번 선거는 학교의 선거관리위원회의 준비를 통해 이뤄졌다. 토론회를 통해 4~6학년 학생들 모두 체육관에 모여 각 후보의 질의응답과 공약을 듣고 각 후보의 공약을 자세히 비교한 뒤 선거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선거에 참여한 고학년 학생들은 "선거와 토론회를 준비하며 토론과 민주적인 선거 절차에 대해 많이 배웠다. 친구들이 후보로 나온다고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서 모두가 진지하게 생각하고 투표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홍석 교장은 "학생들이 선거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민주적 가치를 배우는 모습이 좋았다. 앞으로도 민주적이고 학생 중심적인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학생 주도적인 전교 임원 선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