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광명시지부은 지난 11일 구 농협은행 광명시지부 재건축부지 앞에서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우리 농업과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도시민들의 농촌 유도 및 농촌방문 활성화를 위해 ‘올 여름휴가는 농협팜스테이에서 즐기세요’라는 구호로 가두캠페인 행사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01.jpg
이날 광명시지부 직원들은 팜스테이 마을 홍보 전단지와 부채 및 선크림을 시민들에게 나눠 주며 여름휴가를 가족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인심 좋은 농촌에서 보내 줄 것을 당부했다.

팜스테이(farm stay)는 농가에서 숙식하면서 농사, 생활, 문화 체험과 마을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 문화, 관광이 결합한 농촌체험 여행프로그램으로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머문다는 뜻의 ‘스테이(stay)’의 합성어다. 팜스테이는 농협이 주관하는 농촌체험 브랜드로 도시민에게 건전하고 알들한 휴가, 휴양자원을 제공하고 농촌과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진행한 사업으로 누구나 신청(https://www.farmstay.co.kr)하여 이용할 수 있다.

김판수 지부장은 "고령화로 활력을 잃어가는 농촌에 도시민들의 농촌문화 관광체험을 통한 교류로 농촌지역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지역농산물 소비로 인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