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전기자동차 구매비 1대당 최대 1400만 원 지원
상태바
부천시, 전기자동차 구매비 1대당 최대 1400만 원 지원
  • 최두환 기자
  • 승인 2019.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구매 시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보조금은 1대당 최대 1천 400만 원을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전기자동차 구매 신청 전일을 기준으로 부천시에 주민등록을 한 18세 이상 시민, 법인, 단체 등이며 동일 개인이 2년(의무운행기간)내 2대 이상의 차량을 구매한 경우에는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배출가스 5등급에 해당하는 경유차를 폐차하거나 오정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법인) 또는 재직자가 전기자동차를 구입하는 경우에는 부천시 지원 금액과 별도로 경기도에서 추가로 200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전기차 판매점(대리점)을 방문하여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판매점은 보조금 신청서를 환경부 전기자동차 정보 포탈 서비스에서 접수하면 된다.

보조금 지원 대상자는 전기자동차 출고 등록순으로 선정되며, 대상 차량이 자격부여일로부터 2개월 이내 출고되지 않을 경우에는 대상자 선정이 취소된다.

전기자동차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공고문, 게시판, 환경부 전기자동차 정보 포탈 서비스(https://www.ev.or.kr)를 참고하거나 환경과 대기환경팀(☎032-625-3156)에 문의하면 된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