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민들의 각종 체육활동과 문화예술활동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착공식이 24일 열렸다.

2019072501010011266.jpg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는 문화시설과 체육시설 기능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총면적 1만3천88㎡, 지상 4층 규모로 2020년 말 완공된다. 국비(체육진흥기금) 181억 원을 포함해 총 421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1층은 200대의 주차공간, 2층은 대체육관, 문화강의실 및 다목적실, 3층은 소체육관과 헬스장, 4층은 운영사무실로 꾸며진다. 배구·농구·배드민턴 등 실내스포츠와 컨벤션(2천300석) 기능을 겸하는 다목적 체육관, 피트니스시설, 문화강좌 등을 운영할 수 있는 회의실 등이 들어선다.

 시는 지난해 4월 말 옛 시민회관 내 수목 철거를 시작으로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5월부터 시민회관 및 오산문화원 건축물 철거에 들어가 연말께 철거 완료했다.

 앞서 시는 복합문화센터 설계공모를 진행해 문화 및 체육활동 기능을 두루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운영자 및 전문가단 회의는 물론 국내외 유사 시설 견학을 통해 최적의 시설 건립을 추진해 왔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민회관은 1983년 인구 4만 명 정도일 때 건립돼 규모가 작고, 비좁은 주차공간 등으로 시민 불편이 이어져 왔다"며 "복합문화체육센터가 완공되면 문화와 체육 기능이 공존하는 최고의 시설로 거듭나 시민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곽상욱 시장은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은 ‘사람이 빛나는 더 행복한 오산’ 만들기를 위한 핵심 프로젝트로, 바로 옆 테니스장 부지에 조성되는 150여 대의 주차장과 상부 공원과 연계해 오산천과 함께 스포츠·문화·휴식 등 힐링 명소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