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은 지난 8일부터 26일까지 19일간 이학송 민원과장을 비롯해 민원실 내 전 직원 45명을 대상으로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2019072901010012398.jpg
이번 교육은 아이비전컨설팅 오하나 강사를 초빙해 업무 시작 전 20분간 군청 본관 민원실에서 현장 중심 교육 방법으로 이뤄졌다. 연천군청만의 인사 콘셉트 잡기, 아이 콘택트를 비롯한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직장에서 갖춰야 할 친절, 개인별 인사 실습과 피드백을 통한 인사 다듬기 등 민원인 중심의 친절서비스 실천 및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김광철 군수는 "군청을 처음 방문했을 때 연천군의 첫 이미지를 남길 수 있는 곳이 민원실이다"라며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한 응대와 신속·공정한 업무처리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이학송 민원과장은 "연천군청 민원실은 종합민원과 8개 팀과 일자리경제과 차량등록팀, 세무과 세정팀 일부 직원, 행정담당관의 민원안내도우미로 구성돼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만족도 및 직원 친절도 조사,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노약자 및 장애인을 위한 호출벨, 안전을 위한 CCTV 설치 등을 통해 민원인에게 보다 아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특히 민원실은 신속한 원스톱 민원처리, 매월 군수 민원 상담의 날 운영과 찾아가는 군수실 운영을 통해 군민과 행정기관의 거리를 좁히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행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군민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