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가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정부혁신평가는 전국 243개(광역17, 기초226)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참여와 협력, 낡은 관행 혁신 등 11개 지표에 대한 평가로 진행했다.

그 결과 양주시는 경기도내 31개 시군 중 전체 1위의 성적으로 기관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1억 원, 포상금 100만 원을 받는다.

양주시는 지난 2016년 이성호 시장 취임과 함께 시민에게 감동을 주고 시민은 감동행정에 참여하는 감동365 시민의식 실천운동을 통해 시민 중심의 행정 혁신을 도모해 왔다.

또한, 정부의 혁신 정책에 발 맞춰 열린혁신 감동365 민관추진단을 구성하고 시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장 기반 100대 혁신과제를 발굴해 적극 추진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공감을 통한 열린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시민 스스로 생활주변 불편을 발굴, 새로운 해결방법을 계획하고 문제 해결에 참여해 실행하는 시민주도형 혁신 프로젝트 ‘2019 양주 리빙랩 프로젝트’를 시행하는 등 시민이 원하고 공감하는 감동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정부혁신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 말했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