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를 빛낸 이달의 감동人’에 회천2동에 사는 박성례(72·가운데)씨가 선정됐다.

양주시를-빛낸.jpg
 13일 양주시에 따르면 이번에 처음 시행한 ‘양주시를 빛낸 이달의 감동人’은 양주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는 시민을 선정, 그 노고를 널리 알리는 등 시민이 주인인 감동도시 양주 실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양주시를 빛낸 선행자를 발굴, 시 전역에 알림으로써 많은 시민에게 좋은 영향력을 전달해 추가적 선행을 낳는 등 선행의 선순환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정 대상은 시정 발전 유공자를 비롯해 시 발전을 위해 노력한 기부자, 시를 대표해 외부에 이름을 떨친 시민 등으로 ‘감동人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달의 감동人’ 박성례 씨는 지난해 고성군 산불 발생 당시 피해 주민들을 위해 600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재난피해지역 구호 지원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귀감이 된 점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시는 박성례 씨의 선행을 널리 알리기 위해 8월 한 달간 시청 전광판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TV 화면에 ‘이달의 감동인’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이성호 시장은 "시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시는 모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달의 감동人 선정이 많은 시민들께서 양주시 발전에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