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501010005337.jpg
여주시는 17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신륵사 입구 느티나무 숲속에서 2019 남한강 여름 축제 ‘그냥 놀자’ 행사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민예총 여주지부가 주관하고 여주시가 후원하는 ‘그냥 놀자’ 축제는 독립운동의 고장 여주에서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여주시민이 아름다운 느티나무 숲속에서 한여름의 더위를 씻고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종합문화예술제이다.

 이항진 시장은 "종합문화예술축제 ‘그냥 놀자’를 통해 여주시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차게 무더운 여름을 극복하고, 자연과 문화와 인간이 어우러지는 신명 나고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거리로 나온 예술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한 가수 오디션 본선 행사, 초·중·고등학생들의 댄스 공연, 거제시 택견회의 택견 격투술 창작극, 첼로앙상블, 설장구 독주, 상모 판굿, 3·1운동 독립기념 어린이 뮤지컬 공연 등 문화예술 동아리 및 전문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한 가수 오디션 본선 행사 우승자에게는 평화의 소녀상 OST 음반 제작과 음원 등록은 물론 향후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여주평화의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는 밝혔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