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자연인프라에 전 가구 테라스 구성
상태바
쾌적한 자연인프라에 전 가구 테라스 구성
■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
  • 기호일보
  • 승인 2019.08.16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주택산업연구원이 서울·경기지역에 사는 성인 1천20명(25~64세)에게 주택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를 물었더니 35%가 ‘쾌적성’을 들었다. 교통은 24%, 교육은 11%에 그쳤다.

숲이나 공원과 가까운 아파트는 ‘그린 프리미엄’이라 불리며 시세를 더 높게 받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항노화(anti-aging), 웰에이징(well-aging) 등 건강하고 멋지게 나이 들길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도 공원 인근 주택의 인기를 높이고 있다.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이 2017년 4~5월 서울 홍릉숲과 이곳에서 2㎞ 떨어진 도심을 비교한 결과, 도시숲이 도심의 부유먼지와 미세먼지를 각각 25.6%, 40.9%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복잡한 표면을 가진 나뭇잎이 미세먼지를 흡수·흡착하고, 가지와 나무줄기가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기능을 했기 때문이다.

시흥시 정왕동 산업단지와 인근 주거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를 조사한 결과에서도 도시숲 조성 전후의 차이가 뚜렷했다.

이처럼 주거단지 인근의 공원 유무가 주거 선택의 중요 요인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우남건설이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을 분양한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 택지지구 B13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71~84㎡ 총 23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장지체육공원이 위치해 있고, 인근에 동탄2신도시 남부생활권의 중심지인 ‘워터프런트 콤플렉스’가 들어서 단지 인근에 쾌적한 자연인프라를 갖췄다. 그 뿐만 아니라 전 가구 테라스 구성 등 다른 단지에서 볼 수 없는 특화설계를 적용해 여유롭고 품격 있는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로부터 500m 이내에 초등학교 3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1곳이 개교 예정이며 유치원은 현재 운영 중이다. 주변 학교들이 모두 개교하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단지에서 도보 2분 이내에 통학이 가능하다.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 홍보관은 현재 운영 중으로 화성시 반송동 42-2 센트럴파티오 1층(스타벅스 옆)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오산동 967-2620에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문의:☎1833-3777 <화성>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