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에 관심 있다면 놓치지 마세요
상태바
사회적기업에 관심 있다면 놓치지 마세요
협동조합 사람과 세상, 내달 4일 수원에서 ‘Change Maker 데모데이’
기업가 육성 추진 창업팀 38개 부스 사업 소개… 소셜벤처 상품 전시도
  • 민부근 기자
  • 승인 2019.08.1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기업 및 유관기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관심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사회문제를 혁신적인 비즈니스로 풀어 나가기 위한 소통·네트워크의 장이 마련된다.

경기도 권역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업무에 대한 통합지원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 세상’은 다음 달 4일 오후 수원벤처밸리 소재 수원시기업지원센터에서 ‘Change Maker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개월 간 인큐베이팅을 받은 도내 사회적경제 관련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홍보 및 네트워킹 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019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들어서 있는 38개의 창업팀이 부스를 운영하며 사업소개와 함께 브리핑이 이뤄진다. 또 창업팀 대상으로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개최해 스타트업 발굴 및 사업성 검증의 기회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및 소셜벤처 경연대회 상담 부스를 설치해 일반방문객들에게도 소셜벤처 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 밖에 (예비)사회적기업 및 기타 소셜벤처 상품을 전시해 사회적경제 제품의 판로를 확산하고 홍보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한편, 행사 주관 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은 도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업무를 지원하는 통합지원기관이다. 올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지원기관으로 선정돼 경기권역 38개 팀에 대한 창업멘토링 등 사업운영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