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박람회 잘해냅시다!
상태바
지방자치박람회 잘해냅시다!
도 추진단 15명 본격 활동 관광~교통대책 준비 철저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08.19
  • 2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추진단을 발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는 오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18일 도에 따르면 박람회 추진단은 도 자치행정국과 수원시청, 대행사 직원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추진단은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 전시마당, 공연·문화행사, 참여마당 등 행사별 구체적인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개성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활동할 예정이다.

특히 수도권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 역대 최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광, 숙박, 교통대책 마련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준비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추진단은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방자치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도는 지난 3월부터 박람회 준비단을 구성해 공동 주최 기관인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위원회 등과 긴밀히 협의, 행사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사전 준비를 해 왔다.

권금섭 도 자치행정과장은 "전국 각 지역의 개성과 경기도만의 특성을 반영하면서도 모든 세대가 한데 어우러질 수 있는 내실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전국 곳곳에서 경기도를 찾을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지방자치박람회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0월 29일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는 지방자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중앙·지방 간 협력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2013년부터 매년 시도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