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일본 노선을 줄이고 동남아와 중국 노선 등에 공급을 확대한다.

20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다음 달 16일부터 부산-일본 오사카 노선(주 14회)을 운휴한다. 11월 1일부터는 제주-나리타(주 3회)·오사카 노선(주 4회)도 중단한다.

다만. 인천-고마츠(주 3회)·가고시마 노선(주 3회)은 9월 29일부터 11월 16일까지만 운항을 일시 중단한다. 인천-아사히카와 노선(주 5회) 역시 9월 29일부터 10월 26일까지만 운항을 중단할 예정이다.

반면 동남아·대양주·중국 노선은 강화한다. 10월 27일부터 인천-필리핀 클락 노선에 주 7회 신규 취항하며, 인천-베트남 다낭 노선도 주 7회(총 주 21회)를 추가 증편한다.

인천-태국 치앙마이 노선과 인천-인도네시아 발리 노선도 주 4회를 늘려 총 주 11회 운항할 예정이다. 대양주 노선인 인천-호주 브리즈번 노선도 주 2회를 늘려 총 주 7회를 운항한다.

중국 노선에는 신규 취항을 대폭 늘린다. 인천-장자제(張家界) 노선에 주 3회, 항저우(杭州) 노선에 주 3회, 난징(南京) 노선에 주 4회 등 각각 신규 취항을 추진한다. 베이징(北京) 노선의 경우 주 3회 늘려 주 17회 운항한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노선 조정은 정부 인가 조건"이라며 "정부 인가를 받는 대로 시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국내선 일부 노선의 공급도 늘릴 예정이다. 포항-제주 노선은 주 7회 신규 취항하며, 울산-제주 노선의 경우 주 2회 늘려 총 주 7회 운항할 계획이다.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