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 해외 호텔 셰프 취업 지원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 해외 호텔 셰프 취업 지원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19.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해외 취업을 돕는 커리큘럼을 운영해 글로벌 셰프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호텔조리학과.jpg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셰프를 양성·배출하기 위해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호텔조리 전문학교로,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국내외 취업을 적극 돕고 있다.

우선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학생들의 해외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은 두바이 7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 미국 힐튼 호텔, 하얏트 호텔 등과 같은 세계 체인 체인호텔과 MOU를 맺었으며 이를 통해 이 학교의 학생들은 프랑스, 일본, 호주, 독일, 캐나다, 미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해외 인턴십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해외 취업, 인턴십을 대비해서 교내에서 외국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외국어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언어능력을 향상시킨 후 해외 취업을 나가게 된다. 또한 인턴 준비를 위한 심화 조리 실기 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요리전문가 교수진들에게 조리의 기초에서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 호텔외식계열에서는 해외 취업 및 유학 희망자들을 위한 특별과정인 마스터쉐프 전공도 운영하고 있으며 에드워드 권 셰프의 특별 커리큘럼인 EK 글로벌 조리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으며, 서현전 학생들은 일본 동경제과학교 연수, 미국 CIA요리학교 등의 연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해외 호텔, 레스토랑 등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본교는 학생들의 해외 취업을 위해 더욱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국내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5성급 리조트, 레스토랑뿐 아니라 독일, 일본,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다양한 나라에 해외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현전은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