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4 5 6등급 수험생 ‘상위권 대학진학 위해 학점은행제 관심 가져야’
상태바
수시4 5 6등급 수험생 ‘상위권 대학진학 위해 학점은행제 관심 가져야’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19.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9월 6일부터 시작된다. 대학 구조조정, 학령인구 감소 영향으로 전체 모집인원은 줄었지만, 올해 수시모집 인원은 268,776명으로 전체 선발인원의 77.3%를 차지한다. 2019학년도 수시 비중은 76.2%였으며 1.1% 올라간 셈이다.

이러한 입시 일정 속에서 학교법인 동국대학교가 설립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수시 4등급, 5등급, 6등급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학점은행제 장점 알리기가 한창이다.

동국대 전산원.jpg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측은 “수시 4등급·5등급·6등급의 중위권 수험생이라 할지라도 인서울 대학 중심의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이라는 목표를 갖고 동국대 전산원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동국대 전산원은 수시 4등급·5등급·6등급 수준의 수험생들이 입학 후 짧은 기간 안에 학사학위를 받고, 인서울 대학으로의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도전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라며 “수시모집 시즌이 다가오면서 수시 4, 5, 6등급의 수험생들의 입학 상담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학사편입의 경우 4년제 대학 졸업자나 그에 준하는 학사학위 소지자만 응시할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지원자가 적고 경쟁률이 낮은 편이다. 또한, 신입학과 달리 편입은 대학 지원횟수에 제한이 없어서 대학별 편입학 전형 일정에 맞춰 보다 폭넓게 지원할 수 있으며, 이미 인서울 대학에 진학한 상위권 학생들은 학사편입에 관심이 많지 않으므로 신입학이나 일반편입에 비해 지원자가 적어 비교적 수월하게 인서울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이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서 장점을 최대한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의 신입생 모집전공은 주간학사과정과 주말학사과정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으며, 전자의 경우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등 총 10개 전공 18개 트랙이 있다. 또한 주말학사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등 총 5개 전공 5개 트랙이 있다.

동국대 전산원 주간학사과정과 주말학사과정에서는 현재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학교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2018년 대학 편입 및 대학원 진학 합격자 300명, 2019년에는 231명 등 누적 3,188명 이상의 대학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