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 휴먼건축공학부, ‘제1회 한·일 취업연계 학생교류’ 진행
상태바
대진대 휴먼건축공학부, ‘제1회 한·일 취업연계 학생교류’ 진행
  • 박덕준 기자
  • 승인 2019.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진대학교 휴먼건축공학부가 일본 시즈오카 이공과대학 건축학과 학생들을 초청해 지난 19∼24일까지 6일간 ‘제1회 한·일 취업연계 학생교류’를 진행 했다.

대진대.jpg
이번 학생교류는 양교의 건축전공 학생 15명(한국 11명, 일본 4명)이 양국 건축의 차이를 이해하고 상호 보완해 차세대 건축의 해답을 찾아보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양교 학생들은 공동 연구테마인 ‘공동주택 층간문제 해결방안 제안 및 필로티 건축물의 내진보강방법’에 대해 교류 한 달 전부터 사전 예비조사를 실시했다.

이후 교류 시작일인 19일부터 21일까지 합숙을 하며 주제에 대한 집중토의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실생활에 반영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뤄냈다.

지난 21일 오후부터는 대우건설기술연구원을 방문해 지반구조실험동, 음향실험동, 풍동실험동 및 구조실험동 등을 견학해 해당분야 전문가들의 설명을 듣고, 한국의 높은 건설기술 수준을 직접 체험하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또 22일에는 조별 견학코스로 서울시내의 유명 건축물들(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롯데월드 타워 등)과 북촌 등 전통가옥 등을 견학해 한국 건축물의 신구조화 및 기술의 우수성을 체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양교 담당교수들(한국 측 류동우 교수, 일본 측 최호 교수)도 장래에는 건축공학을 넘어서 전교가 보다 뜻 깊은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교감을 이뤘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