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민선7기 공약 이행률 43%
상태바
부평구 민선7기 공약 이행률 43%
차준택 청장 1년 차 현황 점검
  • 장원석 기자
  • 승인 2019.08.26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의 공약 이행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구에 따르면 지난 23일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민선 7기 1년 차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점검결과 민선 7기 부평구 1년 차 공약사항 전체 추진현황은 전체 36건 중 완료 3건, 진행 중 32건, 폐기 1건으로 43.4%의 공약 이행률을 기록하고 있다. 폐기된 1건은 동암역~백운역 이면도로개설 사업으로 타당성 조사용역 결과 산지 훼손과 산사태 위험 등을 내포하고 있어 폐기됐다.

주민공약평가단 35명은 이번 보고회를 위해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4일까지 7개 분과별 회의를 진행하고 공약 추진부서와 협의를 거쳐 52건의 의견을 제출했다. 구는 평가단 의견 52건 중 35건을 즉시 반영하고, 일부 의견에 대해서는 시와 시교육청 등에 9건의 건의와 8건의 검토를 진행하기로 했다.

평가단은 이날 보고회에서 ▶어린이집 영유아 무상보육 ▶부평산단 지역거점형 콘텐츠 육성센터 유치 ▶청년활동공간 유유기지 부평 구축 등을 성과가 큰 것으로 평가했다. 완료된 공약사업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고, 추진 중인 사업은 세부 실천과정에 미흡한 부분이 없는 지 미리 파악해 보완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출했다.

또한 공약사업이 주민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필요성을 강조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그동안 애써 주신 주민공약평가단의 노고에 감사하며 의견 사항을 계속해서 살펴보겠다"며 "지역 염원 사항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B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돼 큰 진척을 이루고 있고, 앞으로 미군기지 반환과 굴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등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원석 기자 stone@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