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멘토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적용(1단계) 진행 현황 및 2020년 모든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 적용(2단계) 대비방안에 대해 협의를 했다.

이에 오는 9월 에듀파인 집중 운영 기간을 두기로 협의하고 이 기간에는 멘토가 상시 상주해 사립유치원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현재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멘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30여 명의 멘토들은 2019년도 유치원회계가 에듀파인을 통한 결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에듀파인 프로그램 사용 멘토링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사립유치원 재무회계 투명성 향상을 위해 사립유치원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회계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유치원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2019년 에듀파인에 참여하지 않는 유치원을 포함해 2020년 차세대 에듀파인 도입을 위한 에듀파인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김동민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사립유치원과 소통하고 현장을 배려하여 에듀파인 기능 위주의 교육이 아니 실질적 회계 처리가 가능한 컨설팅으로 사립유치원을 지원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에듀파인 사용에 관한 매뉴얼은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경영지원과 자료실(www.kengu.go.kr/)에서 다운 받아 활용하면 된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