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2기 '시민이 주인人 학교'수강생 모집
상태바
이천시, 제2기 '시민이 주인人 학교'수강생 모집
  • 신용백 기자
  • 승인 2019.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천시 시민교육 프로그램 ‘시민이 주인인 학교’ 제2기 과정을 오는 9월부터 운영하기 위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천.jpg
26일 이천시에 따르면 시정에 참여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시민, 이미 시정에 참여하고 있으나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이 주인인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시정 전반을 분야별로 쉽고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공동체 내에서 시민성을 확립하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운영 되고 있다.

오는 9월 2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첫걸음을 내딛는 제2기 과정은 과목별 6주에서 9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세부내역으로 ▶시민의 역할을 알고 지역의 일감을 찾아보는 민주시민교육 ▶2021년 주민자치회 전환에 대응하고자 개설된 주민자치교육 ▶참여예산의 개념을 이해하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예산제안서를 직접 실습해보는 참여예산교육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신청은 26일부터 9월11일까지 인터넷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교육일정과 수강신청방법은 이천시청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edu.i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추진한 제1기 과정은 민주시민, 시민활동가, 참여예산, 감사청렴 4개 과정의 수료생 80여명을 배출했으며 이천시는 각 과정별로 ‘수료자 인력풀’을 구성해 관련 위원회에 추천하는 등 시정활동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