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왼.jpg
▲ 크린에어테크㈜ 본사 전경.
# 국내 집진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크린에어테크㈜

 크린에어테크㈜는 ‘분진 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은 개인의 건강과 사회의 안녕을 위한 밑거름’이라는 이념으로 2002년 설립된 이래 최고의 집진기를 만들어 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크린에어테크㈜는 집진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울트라 나노필터를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했다. 울트라 나노필터는 높은 여과 효율을 발휘하면서도 사용 수명은 일반 필터보다 두 배 이상 길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 유수 제조기업 등에 활발한 납품이 이뤄졌고, 설립 5년 만에 동종 업계 매출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환경부 인증 우수환경산업체,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고용노동부 인증 강소기업, CE인증, ISO인증 등 보유하고 있는 인증서만 35개, 수상 및 등록 22개, 특허 및 실용신안 14개, 의장등록 및 디자인 18개에 달한다.

 크린에어테크㈜ 서현석 대표는 "창업 당시 우리보다 5년, 10년 업체들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 업체들을 2∼3배 이상 뛰어넘어 앞서 가고 있다"며 "근로자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게 만든다는 것, 그리고 우리가 숨 쉬는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14왼3.jpg
▲ 크린에어테크㈜ 주력 제품인 스마트 나노 집진기.
 # ‘직원 개인과 회사 전체의 동반성장’…크린에어테크㈜의 기업문화

 크린에어테크㈜의 발전에는 ‘가치관 경영’ 원칙이 밑거름이 됐다. 회사 구성원 모두가 공동의 목표와 비전을 갖고 함께 나아가는 것이 크린에어테크㈜의 강점이다.

 ‘열정으로 비전을 이루어 다함께 떵떵거리며 살자’라는 사훈처럼 직원들이 스스로 주인의식을 갖고 책임감 있게 업무에 임하면서도 개개인의 자율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것이 크린에어테크㈜의 근무환경이다.

14왼2.jpg
▲ 직원들이 낚시 동호회 활동을 하고 있다.
 업무 수행 중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생기면 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 개선에 나서고 있으며 이러한 바탕 위에 전 직원이 참여한 자유로운 사내 협의를 통해 울트라 나노필터도 탄생하게 됐다.

 장기근속자와 연말 우수사원(올해의 크린맨) 등에는 포상금도 부여하고 있으며, 직무 중심의 역량과 역할에 따라 연봉을 차등 조정하는 연봉제를 적용하고 있기도 하다.

정리=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사진=<크린에어테크㈜ 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탐나는 기업관) 제공>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