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보안사업으로 제2의 도약기
상태바
영상보안사업으로 제2의 도약기
안심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 ㈜에이치케이시스템
  • 남궁진 기자
  • 승인 2019.08.27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오.jpg
무선비상벨 등 ㈜에이치케이시스템의 대표 제품이 한자리에 모였다.
# 이웃과 함께 하는 안전한 지역사회 실현을 향해 달려 가는 ㈜에이치케이시스템

 컴퓨터 및 모니터 관공서 납품 업체로 시작한 ㈜에이치케이시스템은 2015년 법인을 변경, 안심보안 솔루션 브랜드인 K-COP(케이캅)을 론칭하고 CCTV 영상보안사업부를 신설한 이래 도약을 거듭하고 있다.

 ㈜에이치케이시스템의 ‘112 연계 비상벨 시스템’은 위급상황 시 비상벨을 누르면 112 상황실에 신고가 접수되고, 내장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상황실과의 양방향 통화가 가능해 상황을 보다 정확히 전달할 수 있다.

 ㈜에이치케이시스템은 이러한 비상벨 시스템을 우범지대에 설치하면서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협업을 통한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전국 지자체 신형 비상벨 시스템 약 600개 설치, 취약계층 컴퓨터 보급을 위한 남양주 희망케어센터와의 업무협약,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사랑의 PC 보급, 전국 2천 개 자치구 비상벨 시스템 관리용역 등 사회공헌에 꾸준한 노력을 쏟고 있다.

14오2.jpg
사내 탁구대회.
 또 일자리 제공형 사회적 기업으로 전체 근로자 40%에 달하는 일자리를 취약계층에 돌리는 등 ‘공동체 사회의 행복 실현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서 그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 수평과 존중의 조직문화…높은 성장가능성도 매력

 ‘일하고 싶은 기업’ ㈜에이치케이시스템은 정시 퇴근을 보장하고 야근이 없는데다 탄력근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가능하다.

 강요 없는 회식과 ‘호칭·서열 파괴’ 등 자유로운 업무환경, 결재 라인을 최소화하고 네이버 밴드 운영 등을 통해 직원 간 커뮤니케이션을 높여 경영 효율화를 달성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14오3.jpg
남양주시 희망케어센터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PC 지원사업 협약을 맺었다.
 직무교육, 신입사원 교육, 자기계발비 지원, 우수 사원 포상, 업무 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비(PC 정비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등) 지원을 비롯해 출퇴근 차량 및 교통비, 도서구입비 등도 지원하는 등 직원 복지환경에도 힘쓰고 있다.

 ㈜에이치케이시스템의 또 다른 매력은 높은 성장가능성이다.

 영상보안사업부에서 근무하는 한 직원은 "비록 회사 규모는 작지만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다른 기업들에 뒤처지지 않는 강세로 향후 전망이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0년 후에는 지금보다 더 혁신적이고 새로운 사업들로 규모가 확장될 것"이라며 "비상벨 사업 또한 흉흉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현대사회에서 더 많은 수요가 발생될 것이라 본다"고 설명했다.

  정리=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사진= <㈜에이치케이시스템 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탐나는 기업관) 제공>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