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설봉공원 등 공공 시설 무료와이파이 설치 완료 본격 서비스
상태바
이천시, 설봉공원 등 공공 시설 무료와이파이 설치 완료 본격 서비스
  • 신용백 기자
  • 승인 2019.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주요 관광지인 설봉공원, 예스파크, 온천공원과 시내버스정류장, 복지문화시설 등 공공 무료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27일 이천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 주관 관광지 와이파이 구축 공모사업과 공공무선인터넷 확대 구축사업을 통해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는 관광지 및 시내버스정류장 등에 무선접속장치(AP)를 설치하여 공공 무료 와이파이존을 구축했다.

무료 공공 와이파이존 확대는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시민의 통신비 부담 경감에 기여할 수 있다.

와이파이가 구축된 관광지를 찾은 관광객 및 시민들은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에서 ‘KOREA FREE WIFI’ 또는 ‘G_PublicWiFi@Icheon’을 선택하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관광객이나 시민들은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주변의 맛집, 관광지 검색, SNS 등 무료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인 공공 와이파이 확대 구축에 발 맞춰 연차적으로 관광지, 버스 터미널, 전통시장 등 유동인구 밀집지역에 와이파이 무선접속 장치 설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존 확대로 관광객 유치는 물론 시민 통신비 부담과 시민 정보화 격차를 해소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통신 이용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