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농협 조합장,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상태바
엄태준 이천시장-농협 조합장,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 신용백 기자
  • 승인 2019.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태준 이천시장과 이천지역 농협 조합장들이 반도체 부품·소재·장비 분야 국내 기업을 응원하는 ‘NH-아문디(Amundi)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

2019082901010010728.jpg
29일 엄 시장과 함께 김영춘 NH농협이천시부장과 이덕배 이천농협조합장을 비롯한 각 조합장들이 NH농협은행 이천시청 지점을 방문, 창구 담당자로부터 펀드 출시 배경과 가입 절차, 적립 방식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가입서에 서명했다.

이들이 이날 가입한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는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로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엄 시장은 펀드증서를 교부하는 창구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더 많은 시민들이 펀드 가입에 동참하도록 농협의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엄태준 시장은 "일본의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도체 부품·소재·장비 분야 관내 기업을 응원하기 위해 펀드에 가입하게 됐다"며 "SK하이닉스를 비롯한 반도체 관련 기업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관내 반도체 관련업체를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과 함께 시급히 지원돼야 할 사안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고 피해기업 경영자금 지원, 지방세 납기 연장 등 일본의 경제보복 피해 기업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