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오는 6∼7일 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 ‘제2회 2019 의정부시청소년진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의정부.jpg
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시와 의정부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는 ‘현재를 체험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청소년 축제의 장’이란 주제로 마련됐다.

진로체험, 명사강연, 진로공연, 미니로봇공연, 청소년Party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 즐길거리, 진로상담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진로체험은 특성화고, 대학학과(계열)탐색, 직업체험, 멘토-멘토링 상담을 운영한다. 명사강연은 6일 개그맨 이동우의 ‘5%의 기적 수퍼맨 이동우의 끝없는 도전’과, 7일 물리학자 김상욱의 ‘과학자의 과거, 현재, 미래 알쓸신잡 물리학과 교수’가 준비돼 있다.

청소년Party에서는 교복·직업패션쇼, 청소년 랩 경연(공연), 동아리팀 댄스 공연, 래퍼 San E 등 인기가수 초청공연, 불꽃쇼 등이 펼쳐진다.

특히 페스티벌에서는 청소년들이 다가오는 미래사회를 준비할 수 있는 VR가상체험, 4차 산업관련 직업탐색 등의 코너도 운영한다.

이한범 대표이사는 "점점 다양해지고 변해가는 미래사회 진입을 위해 현재를 체험하고 즐기며, 다양한 직업을 설계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진로직업체험센터 ☎031-828-9555.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