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기술력, 코팅기 시장서 두각
상태바
압도적 기술력, 코팅기 시장서 두각
세계와 겨루는 코팅기 주문제작 전문기업- ㈜씨오텍
  • 남궁진 기자
  • 승인 2019.09.03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체 관계자들이 상하이전시회에 참가해 현지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국내외 최고의 코팅기 제작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씨오텍(Co-tech)

 ㈜씨오텍은 2001년 설립된 이래 고객의 요구에 부합한 맞춤형 전문 코팅기를 주종으로 광학필름, 2차 전지용 정밀코터를 제작하는 업체로 성장한 기업이다. 삼성, LG, 포스코, 한화 등 국내외 우수한 기업에 100여 대 이상 납품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벤처기업 대통령직속 중기특위 위원장상 수상, 경기도 유망기업 선정, 벤처기업 최우수상 수상 등 업계 최고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 ㈜씨오텍 회사 전경
 ㈜씨오텍은 브랜드를 보면 누구나 ‘최고의 코팅기 제작 전문기업’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성장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자부한다.

 ㈜씨오텍 김영배 대표는 "제3의 시장 확대를 통해 수출에 주력하려 한다"며 "국내 다른 경쟁사들이 따라올 수 없는 기술력을 개발함으로써 가장 세계적으로 발전된 일본 업체와 경쟁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도 중국 시장에서 일본 업체와 많은 경쟁을 하고 있고 뒤지지 않는 실적을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 가격과 기술력 모두를 압도하는 경쟁력으로 승부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 분리막 전체 생산라인의 모습. 바닥이 비칠 정도로 공장 내부가 깔끔하다.
 # 기업·직원의 성장은 ‘함께’…인재 육성에 노력하는 ㈜씨오텍

 ㈜씨오텍은 무엇보다 조직 내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한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개인의 개성을 존중하고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경영관리부 이태관 사원은 "수직적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분위기가 수평적이라 놀랐다"며 "컴퓨터가 느려졌다거나 업무에 필요한 요구서를 제출하면 해결해 주기도 한다"고 말했다.

 인재 육성에 공을 들이고 있는 ㈜씨오텍은 직원들에게 선진 기술 체험 기회를 부여한다. 직급에 관계없이 각종 해외 전시, 세미나 등의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해 직원들의 시야를 넓혀 나가고 있다.

14(오른쪽추가).jpg
▲ ㈜씨오텍의 다양한 수상 및 표창·인증서가 한쪽 벽에 진열돼 있는 모습.
 김영배 대표는 "직원들에게 선진 기술을 배울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미국·유럽·중국 등에서 전시회가 있으면 젊은 인재들을 파견한다"며 "우리 회사는 기계 제작 업체 중 가장 종합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일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기계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씨오텍은 이 밖에도 우수 사원 표창, 장기근속자 포상, 직무발명보상, 차량 구입·유지비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 금연수당 등 다양한 보상과 수당 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복지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정리=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kr

사진= <㈜씨오텍 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탐나는 기업관) 제공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