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어린이도서관은 4일부터 선착순으로 5세∼초등 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하반기 문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어린이도서관.jpg
하반기 문화교실은 오는 23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과학·미술·보드게임·음악놀이·독서논술·팝업북 등 다양한 주제로 8개 강좌로 마련돼 있다.

유아 강좌로는 여러 가지 공예 재료로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드는 ‘유아공예’, 신체와 악기를 활용한 음악놀이 수업 ‘유리드믹스’가 운영된다.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는 책을 읽고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표출하는 ‘창의력 쑥쑥 책놀이터!’, 실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우는 ‘알쏭달쏭 과학교실’, 스토리텔링과 클레이 놀이 활동을 융합한 ‘클레이 아트’ 수업이 준비돼 있다.

초등 고학년 강좌로는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다양한 생각을 만들기로 표현하는 ‘책 메이커랜드’, 전래놀이 기구를 만들고 놀이를 체험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찾아라! 동화 속 전래놀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 신청은 4일부터 시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마당(edu.uilib.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재료비를 제외한 모든 강좌의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일정은 도서관홈페이지(http://ucl.www.uilib.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어린이도서관(☎031-828-8714)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