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4일부터 ‘2019 월드스마트시티 엑스포’서 홍보관 운영
상태바
시흥시, 4일부터 ‘2019 월드스마트시티 엑스포’서 홍보관 운영
  • 이옥철 기자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4일부터 6일까지 3일 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9 월드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19)에서 홍보관을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참가하는 월드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19)는 기존 월드스마트위크(WSCW)와 스마트시티서밋아시아 등 유관행사를 통합한 월드스마트시티 엑스포(WSCE)로 새로운 시작을 선언하는 대규모 국제 행사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주제를 SMART 시흥, SMILE 시민으로 정하고 스마트도시계획의 비전인 안전한 도시, 편리한 일상, 스마트도시 시흥을 홍보하기 위해 국가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 실증사업, 스마트안전(스마트폴리스), 스마트산단, 스마트캠퍼스, 스마트관광 등을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 5월에 모집한 시민협의체 위원들이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두고 적극 참여함으로써 스마트시티에 대한 동향과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견문을 넓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시흥시가 기술이 아닌 사람 중심의 가치를 담는 수요자 중심의 도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며 주관은 LH, K-water, 킨텍스로 글로벌 선도기업, 대중소기업, 지자체, 국내외 도시,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또한 콘퍼런스 및 세미나, G2G프로그램, 비즈니스행사 및 전시, 국민 참여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스마트시티 비전을 공유하고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