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이천 지역 인재육성 위한 행복장학금 전달
상태바
SK하이닉스,이천 지역 인재육성 위한 행복장학금 전달
  • 신용백 기자
  • 승인 2019.09.04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일 이천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행복장학금 1억6천만 원을 이천시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2019090401010001163.jpg
 이천시청에서 진행된 행복장학금 전달식에는 엄태준 시장, SK하이닉스 김동섭 대외협력총괄 사장, 박용근 CR전략담당,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학봉 사무처장, 어린이재단 이종화 경기지역본부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디딤씨앗사업단 이준호 단장 등이 참석했다.

 SK하이닉스 ‘행복장학’ 사업은 구성원의 자발적인 기부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으로 마련됐으며, 이천지역 46개 초·중·고 취약계층 청소년 중 334명의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하며 사회 진출 시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사업장이 위치한 이천과 청주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행복장학’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7천여 명의 학생들에게 총 34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엄태준 시장은 "이천시 취약계층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매년 월급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아동 후원사업에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는 SK하이닉스 임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우리 지역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이천 조성에 든든한 파트너가 돼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하인슈타인,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등 지역사회 미래 인재 육성과 행복GPS, 행복 IT Zone, 행복교복 등 사회문제 해결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진로멘토링 해피드리밍, 주니어 공학교실 등 구성원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