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새마을회 8개 동 홀몸노인에 ‘사랑담은 김치 담가드리기’ 행사
상태바
구리시새마을회 8개 동 홀몸노인에 ‘사랑담은 김치 담가드리기’ 행사
  • 윤덕신 기자
  • 승인 2019.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새마을회는 3일부터 2일간 구리시청 광장에서 관내 홀몸노인들을 위한 ‘사랑담은 계절 김치 담가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구리시새마을회.jpg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시 관내 8개 동 지역 홀몸노인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계절 김치를 담가주는 나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비가 오는 가운데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회장 백형록)와 구리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광순) 회원 80여 명이 참여해 홀몸노인들을 위한 계절 김치를 정성껏 담갔다.

안승남 시장은 김치를 만드는 현장을 방문해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김장김치가 떨어지는 시점과 여름에 입맛을 잃기 쉬운 시기에 맞춰 적절한 시기에 행사를 준비하셔서 감사하다"며, "사랑이 듬뿍 담긴 계절 김치와 함께 어르신들이 밥상이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곽경국 새마을회 회장은 "이번 행사는 김장 이후 김치가 부족한 시기를 고려해 수혜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나눔을 드리기위해 마련했다"며, "홀몸노인뿐 아니라 다문화 가정에게는 우리 민족 고유의 음식을 나누어 주는 등 우리나라 전통을 함께 나누며 생활 정착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새마을회에서는 평소 홀몸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밑반찬 만들어드리기, 삼계탕 식사 대접 등 공경 문화를 실천하고 생명 살림의 일환인 환경 정화 활동도 꾸준히 실행하는 등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