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립중학교 15곳 실내체육관 건립에 68억 5800만 원 지원
상태바
시흥시, 공립중학교 15곳 실내체육관 건립에 68억 5800만 원 지원
  • 이옥철 기자
  • 승인 2019.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향후 2년 안에 관내 공립학교 중학교 체육관이 없는 15개에 대해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관내 각급 모든 학교의 실내체육관 보유로 아이들의 실외활동을 위한 교육환경 격차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학교 실내 체육관 건립 지원 사업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와 폭염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지역 내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군과 도 그리고 교육청이 협력해 추진하는 교육 협력 사업으로 교육청이 70%, 도와 시군이 각각 15%씩 체육관 건립비를 공동 부담한다는 것.

이와 관련 시는 학생 수 150명 미만의 소규모 학교를 제외한 관내 초·중·고 중 실내체육시설이 없는 15개교를 대상으로 총 457억1천700만 원의 체육관 건립비 중 68억 5천8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관련 조례 개정 등을 조속히 추진하는 한편 교육청과의 협의를 통해 체육관 건립지원 우선순위를 선정하며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임병택 시장은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지원은 학생의 안전한 체육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 내 주민의 체육시설 수요 충족을 위한 측면도 있는 만큼 향후 교육청 및 학교 현장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학교 체육시설의 지역 주민 개방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