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6일 대입제도 개선방안 논의를 위한 비공개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비공개 회의에서 수시와 정시 비율 조정 문제는 논의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당정청은 학생부종합전형(학종)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당정청은 오는 18일 이날 의견을 토대로 보다 구체적인 논의를 계속하기로 했다.

이날 국회 인근에서 열린 협의회에는 민주당에서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인 조승래 의원과 박찬대(인천연수갑)의원 등 교육위 소속 의원들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참석했고 청와대에서는 이광호 교육비서관 등이 자리했다.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이날 회의 후 기자들에게 "학종의 문제점 등 현 상황을 논의하고, 공평성과 투명성을 강화해 국민들의 불만을 해소해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말했다.

교육위 여당 간사인 조승래 의원도 "학종의 공정성과 투명성 관련 보완이 필요하다는 데 다들 뜻을 같이했다"며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는 더 논의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 의원은 "이미 발표된 2022년도 대입제도 전체는 흔들 수 없어 수시·정시 비율 조정은 논의대상이 아니었다"며 "기본적인 틀 내에서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