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위험 분석 화재 대응 ‘완벽’
상태바
지능형 위험 분석 화재 대응 ‘완벽’
소방·산업 안전 솔루션 개발 20년 - ㈜케이엠에스
  • 남궁진 기자
  • 승인 2019.09.10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케이엠에스가 소방청 주최 ‘제11회 소방산업대상’에서 산업기술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 도전과 혁신을 근본으로 지속적 연구개발…소방·안전 부문의 IoT 전문기술을 축적한 ㈜케이엠에스

 ㈜케이엠에스는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소방방재·안전·환경 부문에 특화된 전문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1999년 설립 이래 대한민국 성장 동력인 다양한 플랜트 사업 분야 중 환경·안전·방재·소방 부문에 있어 국내외 유수의 대기업과 협업하며 성장해 온 고용노동부 지정 강소기업이자 경기도 선정 유망중소기업으로 꼽힌다.

 ㈜케이엠에스는 지난 4월 ‘제11회 소방산업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인 산업기술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포스코 성과공유제 협력기업으로서 포항제철소 안전방재그룹과 함께 ‘사물인터넷(IoT)형 가스자동소화장치’를 개발하는 성과를 도출하면서다.

▲ 스마트팩토리 전시회에 참가한 임직원들.
 이 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능형 위험분석 기반의 화재상황 대응플랫폼 기술개발’ 수행기업 선정 등 꾸준한 연구개발과 노력을 통해 ㈜케이엠에스만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케이엠에스 신종석 대리는 "케이엠에스는 소방회사에서 쉽게 접근하지 않는 ‘IoT Smart Safety’ 구축을 위해 직접 통신모듈을 개발, 다양한 품목에 접목하고 있다"며 "대형 플랜트 현장에 직접 납품·시공하고 있어 현장의 애로사항을 취합해 개선할 수 있다는 부분 역시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 핵심 인재의 성장이 곧 ㈜케이엠에스의 성장

 ㈜케이엠에스는 획일화된 인재 육성이 아닌 맞춤형 인재 육성을 지향한다. 개개인과의 대화 및 소통으로 시시각각 유연하게 모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인사·조직 구성을 도모하고 있다.

▲ ‘IoT형 가스자동화소화장치’와 김용한 대표.
 이러한 기조 속에 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중기부 ‘인재육성 유망중소기업’,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그야말로 일자리 강소기업으로 손꼽힌다.

 강요 없는 회식과 정시 퇴근, 휴게실과 수면실 등 복지시설, 일·학습병행제 시행 및 자기계발비 지원 등의 복리후생에 더해 대표이사의 ‘배려’도 직원들이 꼽는 자랑거리 중 하나다.

정리=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사진= <㈜케이엠에스 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제공>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