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 호텔 현장실습 ‘강화’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 호텔 현장실습 ‘강화’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19.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급호텔, 레스토랑 등에서 셰프 현장실습을 진행해 셰프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호텔조리학과.jpg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호텔조리 전문학교로,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실습 및 인턴십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은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등과 MOU를 체결하였으며, 학생들은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들을 현장에서 직접 활용해보는 기회를 갖게 된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 여러 특급 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현장실습 활동은 학생들의 실무 경험 함양뿐만 아니라 동기부여 및 직업의식 고취에도 도움이 된다. 더 나아가 취업으로까지 연계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서현전은 학생들의 역량,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리기업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더욱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예비 셰프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 학교는 한식·일식·중식·양식분야의 최고 조리 기능장 교수진들과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최현석이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해 학생들을 1:1로 지도하며 조리의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유능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교내에 마련되어있는 고급 조리 실습실에서 다채로운 실습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다양한 조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무료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방학 및 학기 중 진행하는 자격증 특강을 통해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의 실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실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